설영우 군대 다녀왔어요?
본문 바로가기
인생 최고의 선물, 스포츠

설영우 군대 다녀왔어요?

by 자 상남자 2024. 1. 26.
반응형
  • 설영우 울산 현대 입단과 성장 이야기
  • 설영우 연봉
  • 설영우 군대
  • 설영우 축구 시작 시기
  • 설영우 경기장 입장 루틴

설영우 군대다녀왔어요?

설영우 울산 현대 입단과 성장 이야기

 

자신이 태어난 지역부터 지금의 소속팀인 울산 현대까지 현재에는 보기 드문 지역 성골 뉴스 출신으로 2020년 1월 울산 현대로 등번호 66번을 받으며 정식으로 입단하게 되었다. 이후 울산 현대 감독인 유상철 감독과 홍명보 감독 아래에서 입단과 동시에 자신의 능력을 보여준 서령우는 서서히 기량을 올리며 울산 현대 부동의 주전이었던 홍철을 밀어내고 울산 현대 주전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그 이후 2021년 k리그 시상식에서 올해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국내 k리그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현재 서령우는 국가대표 풀백 자리를 두고 김태환, 김진수, 이기제 등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설영우 울산현대FC 티켓 예매

 

설영우 연봉

 

국내 K리그는 모든 선수들의 연봉을 다 공개하고 있지 않기에 정확한 연봉을 알수는 없지만 설영우 연봉은 6~7억원 수준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근 울산현대가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기에 그의 연봉 수준도 비례하여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설영우 군대

 

설연우 군대 문제는 이미 해결된 상태다. 설영우는 2023년 2차 국군체육특기병으로 합격하면서 김천 상무 소속으로 2023년 12월 4일 입대 예정이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통해 금메달을 따게 되면서 가까스로 병역 면제 혜택을 받게 되었다. 

 

설영우 축구 시작 시기

 

설영우는 초등학교 3학년 7월달에 정식 축구부에 들어갔다.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축구를 하기 전에도 워낙에 축구를 좋아했고 이제 동네에 있는 작은 이제 유소년 클럽을 이제 주말 반으로 다니면서 축구에 대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었던 것이 크다. 축구를 너무 좋아했던 아이는 아빠한테 이제 학원 간다고 거짓말을 치고 학원을 안 가고 맨날 친구들랑 축구를 하러 다녔기에 부모님이 공부 보단 축구가 맞을 것 같다고 하여 축구부에 등록을 시켰다고 한다. 

 

설영우 경기장 입장 루틴

 

설영우 경기장 입장 루틴은 운동장 처음 들어갈 때 양발로 들어가는 거랑 이제 경기장 들어가서 경기 시작하기 전에 양쪽 무릎을 좀 잔디에 이렇게 쓰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축구 스타킹 때문이다. 루틴이라기보다는 제가 스타킹을 좀 위로 좀 많이 올려 쉬는 편인데 물기가 이렇게 스타킹이 없으면 자꾸 끼다가 내려가서 그 물을 붙이기 위한 행동인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루틴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했다. 

 

 

 

 

 

 

반응형

댓글